월요일, 7월 22, 2024
Google search engine

NFT 뉴스20세기 미국 미술의 아이콘, 잭슨 폴록의 작품이 NFT로 - Painted Floor

20세기 미국 미술의 아이콘, 잭슨 폴록의 작품이 NFT로 – Painted Floor

추상표현주의의 대표 작가, 20세기 미국 미술을 대표하는 시대의 아이콘, 지금도 전 세계 콜렉터가 주목하고 있는 아티스트 잭슨 폴락의 작품이 NFT로 출시됩니다. 웹3 아트 플랫폼 아이코닉은 잭슨 폴록 스튜디오와 협업해 그의 대표작을 NFT 컬렉션으로 재탄생 시켰는데요. 오늘은 NFT 시장에 뿌려진 잭슨 폴록의 컬렉션에 대한 정보를 전해드릴게요!

잠깐! 잭슨 폴록이 누구야?

잭슨 폴록은 미국을 대표하는 화가로 커다란 캔버스를 바닥에 놓고 물감을 흩뿌려 그림을 그리는 ‘드립 페인팅’ 기법으로 회화의 정의를 바꾼 위대한 예술가인데요. 거칠고 충동적인 삶을 살며 자동차와 술, 재즈, 자연과 예술을 사랑한 인물이죠. 캔버스의 개념을 표현의 공간에서 행동의 공간으로 바꾸어 현대 미술의 새로운 길을 열었다고 평가받습니다. 그의 그림은 동시대 작가들과 예술 운동에 지속적인 영향을 미치며 극찬을 받고 있고요.

사후에도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작가로 꼽히며, 그의 작품은 초고가로 유명한데요. 그의 작품 ‘넘버 5, 1948’은 우리나라 돈 1313억원에 거래됐고요. 이는 전 세계에서 가장 값 비싸게 팔린 그림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어떤 이들은 그의 작품을 아무 의미도 없는 혼돈스러운 작품이라고 비평하기도 했지만, 20세기 미국의 가장 저명한 비평가인 클레멘트 그린버그는 “현대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화가”라며 그를 칭송했습니다.

NFT로 탄생되는 거장의 숨결

비욘드 더 에지 시리즈는 총 100개의 에디션으로 발행되며, 잭슨 폴록의 위대한 걸작이 탄생 된 작업실에서 바라본 네 가지 시점으로 구성 되어 있다고 해요. 100개의 에디션 중에서는 그의 대표작 넘버 3, 넘버 11, 1952 등의 작품이 담겨 있다고 하고요. 이와 더불어 디지털 컬렉션을 구입한 콜렉터에게는 작품을 인쇄한 저작물도 함께 제공된다고 하는데요. 디지털 컬렉션의 가격은 0.8 이더, 오는 20일에 런칭된다고 합니다.

전통 예술과 디지털 아트를 잇는 허브, NFT

NFT는 전통 미술과 디지털 아트를 연결짓는 교두보 역할을 하고 있죠. 전 세계 글로벌 경매업체 크리스티와 소더비는 NFT 아트 경매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고요. 잭슨 폴락과 함께 현대 미술의 거장으로 꼽히는 데미안 허스트 역시 NFT를 발행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NFT는 디지털 파일에 소유권을 증명할 수 있다는 기술적 가치와 더불어 그 위에 꽃피우는 다양한 예술을 흩뿌리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마치 오늘 소개해드린 잭슨 폴락의 작품처럼 말이죠. 앞으로도 NFT와 만나는 멋진 작품이 탄생되기를 바라며! 다음 편도 유익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아이코닉 X 잭슨 폴록 스튜디오 홈페이지 ( https://mint.iconicmoments.co/collections/pollock)

https://kr.nestree.news/news/articleView.html?idxno=3663

RELATED ARTICLES

댓글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