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12월 21, 2024
Google search engine

반려동물 NFT제작 컨설팅우리은행, 반려동물 모델 선발 이벤트 기념 NFT 발행

우리은행, 반려동물 모델 선발 이벤트 기념 NFT 발행

[뉴스투데이=유한일 기자] 우리은행이 지난해 말 실시한 반려동물 모델 선발 이벤트 ‘도전! 우리펫모델’ 기념 대제불가토큰(NFT)을 발행했다.

 

22일 우리은행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진행한 반려동물 콘테스트 예선에 약 1만여 명이 참가해 400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으며 예선에서 선발된 탑(TOP) 24를 대상으로 최종 우승 펫모델을 선발하는 대고객 본선 투표가 진행됐다.

 

총투표수 16만 표 가운데 반려견 ‘룰루’와 반려묘 ‘문와폴레옹 1세’가 각각 4만 표가 넘는 투표수를 획득해 우리은행 펫모델로 최종 선발됐다.

 

‘룰루’와 ‘문와폴레옹 1세’는 올해 우리은행 펫모델로 활약할 예정이며 오는 3월부터 우리은행 본점 디지털전광판 및 영업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리은행은 디지털 트렌드에 맞춰 예선에서 선발된 반려동물 24마리의 각각의 특성을 살려 캐릭터 NFT를 발행했다.

 

우리은행에서 발행한 NFT는 외부 NFT 플랫폼을 활용해 판매가 안 되는 기념품으로 발행됐다. 경제적 목적보다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차원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계획이다.

 

‘도전! 우리펫모델’ 콘테스트는 그간의 일방적인 마케팅 방식에서 벗어나 고객과 함께하는 흥미로운 콘텐츠를 만들었다는 점에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고객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반려동물이라는 이색적인 콘텐츠에 NFT라는 신기술을 접목해 우리은행만의 독자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며 “앞으로 우리은행 펫모델의 다양한 활동과 함께, 고객을 위한 우리은행만의 다양한 이벤트와 서비스에 많은 기대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RELATED ARTICLES

댓글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